posted by 조근영만세 2017.10.08 02:4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미국에서 비행하면서 찍었던 아름다웠던 영상들을 GIF로 편집해서 올려봅니다.

GIF파일들의 용량이 조금 있으므로 와이파이를 이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첫번째 글의 주제는 구름입니다. 계기비행을 하면 구름을 뚫고 비행하거나 구름 위를 날게 되는데, 그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구름을 지날 때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구름 위로 올라오면 이런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솜털같쥬?

이 때는, 제가 시험보러 Fresno로 향할 때 였던것 같습니다. 물론 비행은 교관님이 하고 있었습니다!(저는 안전하게 촬영을...)



IFR APPROACH 시 계기판과 런웨이를 본 모습입니다.

희미하게 활주로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역시 구름 위를 날고 있을 때 우측으로 시에라 산맥이 보이네요..(요세미티)




구름 위에서는 전적으로 계기에 의존해야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내륙의 겨울은 Radiation Fog가 상당히 크게 발달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이륙하면

이런 두꺼운 안개층을 만날 수 있습니다.



뭉게뭉게 뛰어 내리면 푹신푹신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뚫고 떨어진다는 것!!!







구름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입니다.

정신 바짝차리고 계기에 의존해야 디스오리엔테이션에 빠지지않습니다.!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비행착각이 걸리기 아주 쉬운 단계입니다. 특히나 태양때문에 더더욱




Cloud Surfing.. 클라우드 서핑입니다. 우연히 Assigned 고도가 Cloud top 부근이라 이런 비행이 가능했네요





하늘에서 무지개를 보면 동그란 원으로 보인다는 것 아시나요??!

이를 증명할 GIF입니다! 무지개 사이로 비행기의 그림자가 투영되고 있네요





한국에서 비행했을 때 영상입니다.

HL2032 한서대학교 멀티 기체인데, 전환 할 때 백싯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구름이 꽤 크게 발달되어 있네요.. 연직성 구름은 위험하니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이상 계기비행 시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영상들입니다.  사실 영상보다 실제 눈으로 보는 것이 더 아름답고 자연의 광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승객으로 탑승하면 볼 수 없었던 조종실의 풍경은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ㅎㅎ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비행 GIF로 찾아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