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록부=-/---실제비행일지

First Solo flight 첫 단독비행 그리고 좋은 소식 하나 더!

조그녕 2016. 5. 18. 16:06

울진비행훈련원 퇴교 후 미국으로 온지 1달 보름이 넘어가네요. 미국으로 오자마자 바로 비행을 할 수 있을 줄 알았으나 TSA나 메디컬, 차량구매 등등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기간이 있었습니다. 4월 20일에 미국에서의 첫 비행을 한 후 5월 13일 솔로비행을 나갔습니다! 첫 솔로비행은 혼자서 교관 없이 혼자서 비행기를 타고 이착륙을 3회 실시 후 돌아왔습니다. 교육을 받거나 항공사에 들어가서 비행을 할 때에는 조종석에 2명이 항상 앉아 있이 때문에 솔로비행을 한다는 것은 의미가 매우 큽니다. Private 과정에서 (Part 141) 5시간의 Solo Flight을 Requirement로 되어있는데, 이 5시간 동안 사고 없이 무사히 솔로 과정을 마쳐야 합니다. 솔로 비행 후 물을 뿌리는 의식은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라는 일종의 행사입니다.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멀지만, 첫번째 산을 무사히 넘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해 졌습니다. 솔로비행 영상과 사진 한번 올려봅니다.




한국인 친구들과..



임창목 교관님과



추가로, 울진훈련원에 작년에 같이 입교했던 동기중 한명이 처음으로 솔로비행을 무사히 마쳤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제 좀 있으면 소식이 많이 들리겠네요~!



너무나도 보기 좋네요.. 그리운 얼굴들, 참 많은도움 얻고 주고 ..



날씨가 좋아보이네요 ㅎㅎ 다시한번 축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