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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X]3.옵션 최적화(2)

조그녕 2013. 5. 29. 10:40

세번째 글은 Aircraft 탭입니다.



Aircraft Tab에서는 기체의 전반적인 옵션을 설정합니다.


1.Show Cockpit ToolTips

비행 시에 툴팁을 화면 상단에 보여줍니다. (연료 X-feed 를 활성화 하라던가 Altimeter Set 하라던가..)

초보이신 분들은 설정해 놓는게 좋습니다.


2.High-resolution 3-D virtual cockpit

고해상도 3D 칵핏을 로드합니다.

체크합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PFD ND를 읽을 수가 없습니다.


3.2-D panel transparency(%)

입맞에 맞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2D패널을 관제 창에서만 사용하여 투명하게 해놨습니다.

보통 비행시에는 2D패널 자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4.Aircraft Shadows on ground

비행기의 그림자가 지면에 비치게 합니다.

설정을 해제하면 1프레임정도 상승합니다.

칵핏 내에서만 비행하시는 분들은 설정을 안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트래픽 팩 기체들까지 그림자가 안나오니 조금 어색해집니다.

그래서 저는 설정해 놓았습니다.

비행을 하고 있을 때는 필요 없는 옵션이긴 합니다..

하지만 땅에 있을 때 다른 기체의 어색함을 없애기 위해서 설정해 놓습니다.

외부시점을 보고 주로 비행하시는 분들은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착륙시나 이륙시에 그림자를 보고 고도를 지레짐작 할 수 있습니다.


5.Aircraft casts shadow on itself

비행기의 그림자가 비행기 자체에 비치게 합니다.

비행기의 날개에 동체의 그림자가 비치게 합니다.

저는 처음 사용 때 날개에 비친 동체의 그림자가 상당히 추잡해서 설정 해제한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르겠네요.. 프레임 1~2프레임 정도 차이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저는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6.Aircraft Landing-lights illuminate ground

비행기의 랜딩 라이트가 지상에 비치게 합니다.

체크합니다.


Aircraft Tab은 설정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만질일도 없습니다.

프레임에 상관을 주는 옵션이 그닥 없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사항들은 댓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실 더 깊게 들어가면 작성할것이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그럴 여력이 안되서

어떤것이 궁금하신지 콕 찝어서 댓글을 작성해주시면 제가 답글로 달아드리겠습니다. ^^

여기 작성되는 답글 또한 트윅 팁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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