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지식들=-/---시뮬레이션

[FSX]9.윈도우 다이어트

조그녕 2013. 6. 5. 09:29

이번 편에서는 윈도우(오퍼레이션 시스템)의 최적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서 최적화란 플심 외에 가동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여 메모리나 CPU 여유를 늘리는 것을 말합니다.

일단.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성능정보 및 도구로 들어갑니다.

왼쪽 메뉴에 시각 효과 조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창이뜨는데 이 창에서 최적 성능으로 조정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면 컴퓨터 테마가 윈도우98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태가 프레임을 2~3프레임 정도 향상시킵니다. 아마 그래픽에 쓰는 리소스를 플심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이제 실행중인 필요없는 프로그램, 서비스를 없애버립시다.


시작 - 실행 - msconfig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설정창이 뜹니다. 시작프로그램을 편집할 수 있는 창입니다.




시작 프로그램 탭으로으로 이동하면 아마 위 사진과는 다르게 전부다 체크가 되어있을 겁니다.

필요없는 애플리케이션은 전부 체크 해제하도록 합시다. 체크를 해제하면 윈도우 실행시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모두 사용 안함으로 선택해도 되나, 그래픽 컨트롤센터 (라데온은 CCC.exe)는 체크 해놓도록 합시다. 그 외에도

윈도우 실행 시 꼭 있어야 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체크 해놓도록 합시다. 설정이 완료되면 

서비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탬으로 이동해서 제조업체 라벨을 클릭합시다.

그러면 제조업체 별로 정렬이 됩니다. 여기서는 Microsoft Corporation 빼고

필요 없는걸 체크 해제합시다. (Display driver 같은 핵심 서비스는 절대로 건들지 마십시오.)

업데이트 서비스나 보안 서비스..(V3이나 알약 같은 백신을 사용 중이시라면 체크 해제하지 마십시오.)를 체크 해제해줍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훨씬 더 가벼워 집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이제 제조업체가 Microsoft Corporation 인 서비스 중에서 체크 해제해야 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Disk Defragmenter

Microsoft IME Dictionary Update

IP Helper

Performance Counter DLL Host

Performance Logs & Alerts

Security Accounts Manager

Adaptive Brightness

Inter Connection Sharing (ICS)

Security Center

Windows Search

Superfetch


위의 것들을 해제하면 일반 사용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만약 자신이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체크 해제하지 말고 그대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까지 완료 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재부팅 합시다.

아주 쾌적한 속도로 윈도우가 가동될 것입니다.


다음은 레지스트리 및 템프(임시)파일 최적화입니다.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을 받아서 컴퓨터를 최적화 합시다.


ccleaner.exe


이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 임시 파일 최적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사용 방법은 http://fandom.tistory.com/57 를 참고하세요

레지스트리 임시 파일까지 최적화가 되었다면 윈도우 최적화는 끝났습니다.

하지만 만약 HDD(하드디스크) 사용자라면 디스크 조각모음을 추가로 실시합니다. (SSD 사용자는 하지 마세요)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은 아무거나 사용 하셔도 됩니다. 그 중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mdf2.exe


Smart Defrag 2 입니다. 써본 프로그램 중에서 제일 좋더군요...

조각 모음 모든 윈도우 정리가 끝났다면 윈도우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들을 한 폴더로 만들어서 정리하거나 필요 없는건 삭제합시다.

역시 시작 메뉴도 마찬가지로 정리하도록 합시다.

정리가 끝난 제 바탕화면 입니다.



항상 주기적으로 윈도우 레지스트리 정리 및 조각모음을 수행하도록 합시다.

그래야 항상 다른 작업을 하더라도 답답한 일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