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조근영만세 2015.06.03 20:07

2010년에 블로그를 개설해서 비행 시뮬레이션 관련 자료들과 비행 로그들을 기록 해왔습니다.

13년 12월에 입대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활동이 줄어들어, 포토리얼 시너리 제작이나 생각해 놓았던 강좌들을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보이는 방문카운터를 보면서 내심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시뮬레이터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꽤 있는것 같습니다.


예전에 다음 카페에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이 어렵거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겠다고 글을 올렸고,

그 글을 보고 연락해 주신 분들에게 직접 찾아가서 이것 저것 알려드렸습니다.

그 때에 비해서 비록 활동 수는 줄어들었지만, 아직도 이 게임을 새로 시작하고,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15년 9월 전역 후에, 침체된(?) 한국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유저들을 위해서 다시 활동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첫번째 계획은 제가 미처 완성하지 못했던 공항에 대한 포토리얼 제작을 하는 것이고 그 후에는 2015 시뮬레이터 최적화 팁을 갱신하려고 합니다.

과거와 달리 현재에는 하드웨어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서, 시각적으로 좀 더 리얼리티 하고, 부드러운 비행을 재현해 낼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현재도 메일로 질문을 보내시면 바로 답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군에서 할 수 있는것이 이것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ㅡ.ㅡㅋ

kqkc852@naver.com 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요청사항을 메일 보내주시면 바로바로 (거의 매일) 확인해서 도움 드리겠습니다.

간혹 댓글로 질문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제가 답변을 못하는 이유는.. 지금 프로그램의 상황이 그때의 상태와 많이 달라져서

확답을 드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또한 나중에 최신화한 자료들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 저는 육군 병장으로 군생활의 끝을 달려가고 있습니다. 전역 후 새로운 출발 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조만간 좋은 자료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세군 2015.08.22 22:44 신고  Addr  Edit/Del  Reply

    좋은자료들과 팁 덕분에 플심 생활이 풍성해질수있어서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남은 군생활 잘 마무리되시고 또 좋은자료와 정보 기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