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조근영만세 2017.12.06 14:23

오늘의 비행을 시작합니다. 나리타-김해(RJAA-RKPK)입니다.
제주항공 B738W로 비행하며 .76,FL340 CRZ입니다.

목적지인 김해공항의 날씨는 CAVOK이며, 나리타공항도 나쁘지 않습니다.

 

 

 

캐이터링 업체는 Gategourmet?

 

 

FMC Route 하나하나 체크합니다.

 

 

 

SAKUR4 Dep입니다. DME 14.0까지 비행 후 NRE R129 인터셉트 인바운드하면서 출항하는 경로입니다.

 

 

승객 탑승, 화물 적재하고있습니다.

 

 

한적한 나리따

 

Apple | iPhone 6s Plus | Normal program | Pattern | 1/15sec | F/2.2 | 0.00 EV | 4.2mm | ISO-40 | Off Compulsory | 2017:12:04 12:53:31

 

플라이트 브리핑 자료도 출력했지만,

active sky를 manual모드로 해놓아서 모든 계산이 틀렸습니다..

 

 

SAKUR4 Dep입니다. DME 14.0까지 비행 후 NRE R129 인터셉트 인바운드하면서 출항하는 경로입니다.

 

 

ANA와 협력하여 짐도 실어줍니다.

 

 

16R 활주로로 택싱합니다. 가는 길이 험난하니 주의..

 

 

시너리가 복잡하네요

 

 

Clear left, clear right.

 


 

이륙 후에는 12000ft까지 우선적으로 상승합니다.

 

 

Cleared for takeoff RWY16R

 

 

80kts..

 

 

부웅 올라갑니다. V2+15유지.. 부앙

 

 

Acc Height 1500ft, Recudtion height 3000ft 테스트하기위해서 오토파일럿으로 출항하고 있습니다.

 

 

3000피트 넘어가니 CLB1모드로 들어갑니다. Reduced thrust

 

 

기내식 먹고 있으니 알아서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TOC 도달했습니다. .76으로 순항합니다. optimum altitude는 FL380으로 나오네요.

 

 

하늘이 화창하길래 Active Sky를 다시 확인해봤더니 CAVOK Manual 모드로 되어있었습니다.
어쩐지.. 나리타의 하늘이 엄청 화창하더군요... 이렇게 되면 계획도 다 틀어지니 다시 어프로치 플랜을 짜야합니다.

 

 

다행히 김해공항은 FEW030에 33012KT이므로 36R로 변동 없이 착륙하겠습니다.

 

 

 

비행운이 나오기 시작하고..

 

 

어프로치 루트 미리 확인하고 있습니다. 잘못 들어간 것 들은 없는지..

 

 

일본 어딘가를 지나는 중..

 

 

편명은 JJA124, 중간정도 왔습니다. 평일 오후라 그런지 VATSIM 서버가 한산합니다.

 

 

그래도 미국에는 적게나마 있습니다. 주말되면 트래픽이 정말 많아집니다.

관제 받기도 힘들죠..

 

 

 

제가 제주항공 도장을 이용하는 이유는.. Flight Planner에 HL8049 퍼포먼스 데이타만 있기 때문입니다.
737 900을 운항하고 싶은데 아직 TOPCAT 데이터와 연동하는 방법을 몰라서 A320, 737-900 등등 놀리고 있습니다.
아마 올해 안에는 A320 퍼포먼스 계산이 가능하도록...해서 비행을 해 볼 생각입니다.

 

 

Cabin Pressure 확인합니다.. 꼭!!

 

 

 

 

접근은 RNAV 36R로 들어갑니다. LNAV minimum으로 하강합니다.

김해공항에 RNAV-B, VDME-A는 18L,R 활주로에 서클링을 좀 더 수월하게 하기위한 프로시져로 보입니다.
김해공항 북쪽에는 높은 산이 위치해 있어서, Circle-to-land만 가능합니다. 예전에 사고가 난 적도 있습니다.
최대한 36번 활주로를 사용하려고 Tailwind 제한치를 10kts까지 허용한다고 합니다.

 

 

 

누가 이 비행기를 조종하는가?? 고스트파일럿..

 

 

 

 

 

 

하늘과 바다의 색깔이 똑같습니다.

 

 

DIMON을 7000으로 갑니다. VNAV PTH 모드로 하강합니다.

 

 

슬슬 부산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후.. 무사히 한국 도착

 

 

Drag Required라 뜨면 Flight Spoiler 사용합니다.

 

 

Missed approach도 숙지합니다..

 

 

FAC established

 

 

V/S모드로 내려갑니다.

 

 

 

Glide Path 생겨, 맞춰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크로스 윈드가 조금 있습니다.

 

 

GP는 맞는데 PAPI는 4 WHITE?

 

 

랜딩!

 

 

터치다운과 동시에 스포일러 올라오고 Reverse thrust set! 츄아아악

 

 

기름이 1.8톤남았습니다. 계획보다 더 많이 사용했네요. 아마 제트기류가 50노트 이상 차이나서 더 사용한 것 같습니다.

 

 

 

원래는 김해공항 청사가 있어야 하지만 FSX와 P3D 시너리 호환이 부족한 관계로 건물은 없습니다.ㅎㅎ

 

 

 

셧다운하고 승객들 내려줍니다.

 

 

 

대한항공과 제주항공의 이상한 콜라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