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지식들=-/---시뮬레이션

[P3D v4]ASIAN AIRPORTS - RKSS SEOUL GIMPO SCENERY REVIEW

조그녕 2019. 7. 6. 15:42

안녕하세요 조근영만세입니다.

오늘 리뷰할 시너리는 ASIAN AIRPORTS가 제작한 김포공항 시너리입니다.

가격은 23유로로 심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프리웨어 시너리는 홍스다님의 시너리를 이용했었는데, 최근에 새로 발매가 되어, 구매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새로 리모델링 된 청사를 기준으로 제작이 되어 있고, 방화동이나 김포, 오쇠동 주변의 아파트와 건물들도 나름 구현을 해 놓았습니다. SODE를 이용해서 제트웨이가 실제로 작동되고, VDGS도 작동합니다.(실제 김포공항엔 없습니다.)

14번 게이트에서 시작해 보겠습니다. 앞쪽에 롯데몰도 보이는군요 ㅎㅎ

항공지원센터입니다. 

우리들병원도과 소방구조대도 있네요

엔진 런업하는 아시아나 항공기 (?)

AVJET도 구현..

텍스쳐의 질감이나 퀄리티는 상당히 좋습니다. 바닥에 정지 표시 보이시나요?

SODE를 이용해서 자동차들이 실제로 돌아다닙니다. 다만 속도가 엄청 빠릅니다. 비행기보다 더 빠르다능 ㅡ.ㅡ;

아무튼 오늘 비행은 김포에서 떠서 김포로 다시 내립니다. 32L Departure, 14R Landing.

GSX를 이용하니 대한항공이 지상조업을 도와줍니다. 각 항공기별 스탑마킹도 되어있네요

아무튼 푸시백 합니다.

실제로 Taxiway R가 명확하게 보여서 택싱하기가 수월합니다. 기본 Default 시너리에서는 상당히 힘들었죠..

P3 - P - A로 택싱합니다. 택시 사인이 명확해서 좋네요

 

32R에 라인업 했습니다. 이륙합니다 토가 부웅

올라갑니다. 기어업!

왼쪽도 한번 봐주고

실제랑 상당히 흡사합니다.

이륙하자마자 Direct DOKDO, ILS 14R app

오토랜딩으로 들어옵니다.

투투

플레어, 이제다시보니 14L네요?

활주로에 착륙했습니다. 오토랜딩..

리버스

바로 나와줍니다.

다시 게이트로 들어갑니다.

VDGS 작동하는 모습 보이시죠?

거리가 줄어들면서 스탑표시가나면 정지하고 시동을 끄면됩니다. 마지막엔 OK!라 보이네요

젯웨이가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GSX랑 연동이 되어서 무척 좋네요.

이상 김포공항 리뷰였습니다. 살만한 가치가 있는 물건입니다. 최근 다른 제작사에서 RKSI 인천 시너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것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대한민국 공항들이 많이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