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록부=-/---심비행일지

[X-Plane 11] Carenado PA44-180, RKTL-RKSI, VIFR? Flight

조그녕 2017. 7. 10. 12:51

 

 

 

미국에서 컴퓨터 부품을 사와서 조립한 후 몇몇 비행을 해봤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입니다. 사양은 I7-7700K(4.8 over), GTX1080Ti, 16GB Ram, 240GB SSD 입니다.

옵션은 위와 같이 설정했으며 프레임은 60프레임 근방으로 나옵니다. 기체는 Carenado에서 (사실 Alabeo 기체) PA44-180 Seminole을

X-Plane 11 버전으로 새로 내놓았습니다. 가격은 약 32달러 정도이고, 제가 미국에서 탔던 계기 구성과 똑같았습니다.

오늘 비행은 RKTL-RKSI 인데, 장마기간이라 날씨가 좋진 않더군요.

 

 

아날로그 계기가 깔끔하게 있습니다.

PA44-180의 Glass Cockpit Version은 Avidyne이라는 회사에서 나온 계기를 사용합니다.

Garmin의 G1000 Series 보다는 딜레이가 조금 있고 프레임이 낮아서 파워컨트롤 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5번 스팟에서 시작했습니다. 시너리는 제가 만든 울진 시너리.. 블로그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동 걸고 택싱합니다. 윈드는 179/07이므로 런웨이 17 사용합니다.

 

 

Ceiling.은 7000ft..

 

 

P Taxiway로 이동합니다.

 

 

런업장에서 런업 중... Feather Check 합니다.

 

 

Line up, Cleared for Takeoff 이륙합니다.

 

 

안녕~

 

 

이륙하고 Right Turn Approved 받아 RKSI로 Direct 합니다. 편한 GNS530을 이용해서 ㅎㅎ

 

 

4000ft에서 IFR로 들어왔습니다. Violation이지만 이 세상에는 저밖에 없답니다. ㅎㅎ

 

 

Keep Climb until 8500ft

 

 

구름을 벗어났습니다. 마치 VFR on Top 같네요.. 구름 사이로 비행합니다.

 

 

쭉쭉 올라갑니다. 1000ft/min Climb.. 25,25

 

 

기체 도장은 한서대에 있는 HL2031,2032와 똑같더군요

 

 

계기판은 살짝 올드 합니다.

 

 

구름 위로 비행하고 있습니다. 땅이 하나도 안보이네요

 

 

8500ft 순항합니다. Cowl Flap을 닫았더니 CHT가 넘치려합니다. 믹스쳐 넣어주고 .Cowl flap Open 해줍니다.

 

 

지도를 보니 VOR이 두개씩 중첩되어 있네요,

아마 제가 추가한 AIRAC 데이타와 중복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더 알아 봐야겠군요

 

 

태백 산맥이 조금 보입니다.

 

 

 

 

엑스플레인에서 본 사진과

 

 

이 사진은 실제로 한서대에서 비행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도장이 비슷하죠? 색깔은 조금 다르네요

 

 

비가 오고 있습니다.

 

 

 

 

ILS 33R App입니다.

TOMAL에서 높게 들어가서 G/S 잡았습니다. 그대로 3.00Degree Approach 수행합니다.

 

 

아직 시정이 좋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구름을 벗어 났습니다. 측풍이 꽤 강하게 붑니다.

 

 

Approaching..

 

 

Runway Insight

 

 

크래빙 각도 보이시죠?

 

 

Touchdown

 

 

플심에선 생각도 못했지만 X-Plane에서 측풍이 부니 풍상측 날개가 자꾸 올라갑니다. 에일러론으로 꾹꾹 눌러줍니다.

 

 

감속해서 택싱합니다. 짱 큰 공항에 저만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하나

 

 

런웨이 나와서 CTAF Call 하고 이동합니다.

 

 

시동 다끄고 배터리 다 끄고 Static Set 합니다.

X-Plane 11의 인천공항을 제외하면 한국 공항들이 매우 허접합니다.

다들 런웨이만 있는 상태입니다. 손볼 공항들이 매우 많아진 것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