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록부=-/---심비행일지

[P3D v4]PMDG B747-8i 김해공항 - 인천공항(RKPK-RKSI) VATSIM 비행

조그녕 2019. 7. 23. 16:30

PMDG QOTS(Queen Of The Sky) II가 나오고 난 이후에 8i가 나왔습니다.

747-400시리즈와 비슷하지만 EFB가 달려있고, Electronic Checklist 수행이 가능합니다.

길이도 길어지고 무게도 많이 늘어난 아주 무거운 녀석입니다.

김해공항에서 보딩을 시작합니다. SODE가 깔려 있지 않아서 보딩 브릿지가 작동하지 않고, 스텝카를 이용해서 탑승합니다.. 최근에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시너리는 아주 좋게 나왔는데, 다른 공항들도 상용 시너리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수하물 싣고 있습니다. 승객탑승은 금방 끝나는데 수하물 로딩은 10분 넘게 걸립니다.737과는 확연히 다른 속도를 보여주는군요.. ULD도 5개씩 들어가는 것 같던데..

국내선인데 짐이 아주 많나 봅니다. 748도 모셔오고..

칵핏 프리플라잇 셋업을 끝냈습니다. 다행히 밧심 관제사분들이 많이 들어와 계셔서 클리어런스 받을 수 있었습니다.

로딩이 끝나야 푸시백하는데... 기다림의 연속..

칵핏 창문으로 힐끔힐끔 쳐다봅니다. 언제쯤 끝날지.. 내부는 747-400과 똑같습니다.

반정도 된 것 같습니다.

일지의 반이 배기지 로딩하는 사진이군요.. 비행할 때 사진좀 찍어둘 걸 그랬네요

후.. 이제 푸시백 시작합니다. 토잉카 연결하고 출발합니다. 저 작은 토잉카가 밀 수 있는 걸까요??

힘이 대단한가봅니다.. 아무튼 택싱합니다. 런웨이 18R로 택싱.. 김해공항은 민간항공기는 36L-18R 런웨이를 사용합니다. 옆에있는 런웨이는 군 훈련용..

라인업 했습니다. 연료도 별로 없고 금방 뜹니다 ^^

이륙하자마자 바로 디파쳐 따라갑니다. 울숙3이었나?? 기억이 잘 안나네요..

엔진 인디케이션 노말~ Cancel altitude restriction 주셔서 순항고도까지 쭉쭉 상승합니다.

순항고도는 FL280입니다.

비행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PTA 적용을 해놨더니 밤에 주간 텍스쳐가 섞여서 로딩이 됩니다. -_-; 그래픽이 깨진 것처럼.. P3D 4.5로 올렸는데도 그러네요..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어느새 다 올라오고.. 올라오자 마자 하강 시작합니다. 김해 인천은 엄청 짧네요 :(

바쁘다 바뻐, 어프로치 셋업까지 얼른 완료합니다.

737과는 다르게 셋팅할게 별로 없어서 참 편합니다. 사실 777이 더 편하다능 

랜딩기어 다운 Flaps 30, landing checklist!

시정이 4500M인데 벌써 보이기 시작하네요 참고로 이날 PRFG로 공항 북동쪽은 시정이 200M였습니다.

랜딩~ 스무스하게 내리려 했지만 737과 햇갈려 높이를 잘못잡아서 꿍 내렸습니다. 

게이트로 램프 인

램프인 하고 시동 셧다운하고 언로딩합니다. 인천공항 시너리를 좀 구매해야 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