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지식들=-/---시뮬레이션

[FSX]8.FSX.cfg, 텍스쳐 최적화

조그녕 2013. 6. 4. 17:42

http://www.venetubo.com/fsx.html




이번편은 FSX.cfg 최적화입니다.

전 게시글에서 fsx.cfg에 대해서 살짝 언급을 했었습니다. 이번편에서는 최적화 방법을 알아봅시다.

위의 사진이 보이시나요?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fsx.cfg 파일을 자동으로 최적화 하는 사이트가 뜹니다.

옜날에는 수치를 직접 수정해가면서 최적의 값을 찾아 냈는데 요즘에는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좋은 사이트들이 최적화를 자동으로 해줍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서 자신의 컴퓨터 사양(빨간네모)을 맞추고 파일선택을 눌러 fsx.cfg를 업로드한 후 Click here to begin!버튼을 누르면 새로 최적화 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적화를 하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은 모두 아실꺼라 생각되어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이후 최적화가 된 파일을 받았다면 최적화가 된 파일을 한번 열어봅시다.

[BufferPools]

RejectThreshold=131072 (이 수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저 내용을 아래와 같이 수정 해 봅시다.

[BufferPools]

UsePools=0


이렇게 수정하고 저장 한 후 플심을 실행해서 비행을 해봅시다.

만약 그래픽 상으로 아무 이상이 없다면 fsx.cfg 최적화는 끝난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설정했는데 그래픽이 깨지거나 화면이 이상해진다면 

[BufferPools]

RejectThreshold=131072

이렇게 다시 바꾸시길 바랍니다.


제가 실험해 본 결과 UsePools=0으로 설정하면 프레임 향상 효과가 있습니다. NVIDIA 그래픽 카드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지만

Radeon 그래픽 카드는 구름이나 건물들이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UsePools=0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 방법 외에도

UsePools=1

PoolSize=100000000

이런식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래픽 사양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르므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stevesfsxanalysis.wordpress.com/2012/05/31/what-is-a-buffer-pool/ 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번에는 텍스쳐를 최적화 합시다.

플심의 기본 텍스쳐는 해상도가 높아서 공항이나 저고도 비행 시 프레임이 많이 하락합니다.

이런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을 저해상도 이미지 파일(dtx5)로 컨버팅한 텍스쳐를 복사하면 프레임이 많이 (10프레임 정도)올라가게 됩니다.

제가 직접 컨버팅한 파일을 아래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은 플심폴더/SCENERY 폴더에 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플심 기본 폴더는 C:\Program Files (x86)\Microsoft Games\Microsoft Flight Simulator X 입니다.)

https://docs.google.com/file/d/0B751lXtS4fWgLVRzdW91NE12Ync/edit

참고로 이 파일은 Flight Simulator X : Accerelation(확장팩) 이 설치된 컴퓨터에만 패치 가능합니다.


텍스쳐 복사가 끝났다면 플심 기본 폴더/Autogen 폴더로 이동해서 default.xml 파일을 제거합시다.

오브젝트 파일인데 프레임만 많이 먹는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플심 최적화는 끝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여러분들이 직접 비행하면서 옵션 수치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즐거운 비행 되시길 바랍니다.


조근영 http://myfoo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