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번에는 Weather Tab을 살펴봅시다.
이 탭에서는 악기상일 때 프레임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1.Cloud draw distance
저는 60mi로 해놓습니다.
날씨.. 아무리 좋아봐야 시정거리 60mi넘기 힘듭니다.
그에 따라서 구름도 가까운 거리만 합시다. 특히
그래픽카드 비디오 메모리가 작은 유저님들은 수치를 올리면
구름이 가득 끼었을 때 상당한 렉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2.Thermal visualization
상승기류를 표현해 주는 기능 같은데..
사용하지 않습니다. (외국 포럼에서는 글라이더 비행 시 사용하라고 하더군요.. 2~3프레임 정도 하락합니다.)
3.Cloud detail
구름 디테일입니다.
일단 2가지 라디오 박스가 있습니다.
simple clouds : FS2002처럼 2D로 구름을 표현합니다. 말로만 2D지 구름이 아예 사라집니다..(드문드문 생깁니다.)
detailed clouds : 구름을 3D로 표현합니다.
웬만하면 Detailed clouds로 표현하도록 합시다.
4.Cloud coverage density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선택하도록 합시다.
Low - medium - high - maximum 입니다.
medium 이하는 조금 허전한 느낌이 들어도 저는 high로 셋팅해 놓았습니다.
역시 그래픽카드 비디오 메모리에 따라서 설정을 달리하셔야 합니다.
하단 Simulation Settings 입니다.
5.Download winds aloft data with real-world weather
고고도 기상도 받는다는 이야기인데 프레임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6.Disable turbulence and thermal effects on aircraft
기체에 터뷸런스나 온도 효과를 제거합니다.
체크하도록 합시다. 플심의 기본 터뷸런스는 상당히 단순하여
비행에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7.Rate at which weather changes over time
시간동안 날씨가 변하는 정도를 조절합니다.
프레임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외부 기상 조절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그에 맞게 설정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궁금한 사항들은 댓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실 더 깊게 들어가면 작성할것이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그럴 여력이 안되서
어떤것이 궁금하신지 콕 찝어서 댓글을 작성해주시면 제가 답글로 달아드리겠습니다. ^^
여기 작성되는 답글 또한 트윅 팁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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