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그녕이야기=-/---여행,사진

수준높은 시뮬레이터를 보유한 "로테이트" 견학

조그녕 2020. 12. 6. 01:25

얼마전.. 얼마전이라고 하기에는 이미 한달.. 두달?이 훌쩍 넘어버린 시점입니다.

개화동에 위치한 로테이트 시뮬레이터 센터를 견학했습니다. 세스나172 및 보잉737 항공기의 시뮬레이터가 있고,

칵핏 뿐만 아니라 객실도 구현이 되어있어 항공 관련 여러가지 체험과 구경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입구에 들어서기 앞서서, 로고와 함께 유리에 부착된 아트워크가 있습니다.

이쪽 정문을 통해 계단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밤이라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들어갔습니다.

시간 제약 없이 미리 예약만 한다면 사용 가능한 점이 참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In the cockpit, B737 NG,

12km above the GND, sit at the controls.. 참 재밌는 문구입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이색적인 인테리어가 눈을 사로잡습니다.

실제 비행기 좌석이 있고 카페 형식으로 의자와 테이블이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밝은 분위기고 장소도 넓습니다. 그 동안 많이 가본 비행 시뮬레이션 센터와는 다른 느낌으로

가족 단위, 학생들의 체험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로테이트 시뮬레이터 센터는 세스나 172기종과 보잉737기종의 시뮬레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스나는 프레스카의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므로 그 퀄리티는 이미 많은 훈련업체에서 사용중인 바, 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프레스카의 시뮬레이터를 통해 훈련을 받았고, 실제와 상당한 느낌이 드는 시뮬레이터입니다.

그리고 옆에는 항공 용품 미니샵 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이캐스트나 기념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프라스카의 시뮬레이터입니다. 유압으로 조종간이 작동되는 한국에 몇 없는 시뮬레이터 중 하나입니다.

시간 제약 상 737 시뮬레이터만 체험해 보았습니다. ㅎㅎ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갤리까지 구현해 놓았습니다.

불이 쫙 켜졌는데 왠걸.. 실제를 보는 줄 알았습니다.

실제 비행기 기내처럼 구현을 해놓았습니다. 왠만한 승무원 훈련 학원 저리가라 입니다.

실제로 광고촬영도 여러번 진행했다고 합니다.

갤리에 있는 기기들도 모두 정상작동합니다. 승무원 체험, 사진촬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중에 많은 승무원 학원이나 항공사에서 교육을 진행할 거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보이는 메인 데스크입니다. 여러가지 여행 아이템으로 데코가 되어있네요

그리고 대망의 737시뮬레이터센터로 입장합니다.

저도 FTD를 여러가지 타보았으나 로테이트 시뮬레이터 센터는 가장 최신에 만들어진 시뮬레이터를 사용해서 그런지

구현된 기능들이 상당히 좋았고 실제와 흡사했습니다. 서킷브레이커도 실제로 작동을 한다고 합니다.

의자도 737 실제 기체에서 가져와서 조작하는 방법이 똑같습니다.

한번 비행을 해봅니다..

조종석에 있는 모든 버튼들은 실제와 같이 작동합니다. 실제 유압이 달려있는 항공사 훈련용 시뮬레이터 처럼 작동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로틀이나 트림은 전기모터로 작동하고, 요크 또한 유압으로 작동합니다.

 

다른 시뮬레이터 센터와는 다르게 모든 버튼과 스위치, 조작 노브가

실제 737과 매우 흡사합니다. 예를들어 Baro knob를 조절할 때 감까지 실제조작처럼 해놓았습니다.

모든 버튼들이 실제로 작동합니다.

또한, NAVDATA의 젭슨 차트를 이용해서 실제 비행기의 EFB처럼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최신의 젭슨 차트를 보면서 비행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좋은 앱입니다. 저도 사용중입니다.

그래픽 또한, P3D를 이용해서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바닥 또한 런웨이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항공사에 계셨던 분들이 만든 곳이라 세심한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조종사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시력이 필수겠죠? 시력검사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시뮬레이터의 옥시젠마스크(산소마스크)도 이 산소탱크를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스크의 버튼을 누르면 인플레이션 되는 형태인데, 실제의 마스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Unpressurization 관련 비상상황 또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rotate_simulator/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홈페이지 : rotate.co.kr/

 

Rotate – Aviation Education Service – Rotate,Aviation,Education,Service

 

rotate.co.kr

언제든지 연락처를 통해 연락하면 예약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참조하면 할인 이벤트도 많이 하는 것 같으니,

비행 체험을 해보실 분들은 기회를 노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반응형